[신간 안내]나는 내가 괜찮은 줄 알았다
[신간 안내]나는 내가 괜찮은 줄 알았다
  • 김연균
  • 승인 2015.05.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아무렇지 않은 척 살아가고 있나요?

원인을 모른 채 흔들리듯 살아가는 당신을 위한 「하버드 감정 컨트롤 9강」

“정신없이 일하고 집에 돌아와 자려고 누우면 늘 공허해요.”

“다른 사람들은 전부 잘 사는 것 같은데, 저만 왜 이럴까요?”,br>
“행복하다고 느껴본 지가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사람들의 삶 속에 불안이 전염병처럼 번지고 있다. 지금처럼 불안한 시대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다. 현대화의 결과물인 불안은 어느새 우리의 삶에 주어진 과제가 되었다. 이런 사회적인 불안의 원인을 누군가는 정부의 탓으로 돌리기도 하지만 이 책의 저자 가오위엔은 집단심리에서 그 원인을 찾고자 한다. 불안은 사회 각 계층을 가리지 않고 나타난다.

부자든, 중산층이든, 돈 한 푼 없는 가난뱅이든 누구에게나 불안의 그림자가 따라다닌다. 《나는 내가 괜찮은 줄 알았다》는 잠재력 개발의 대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가오위엔이 ‘우리는 왜 불안한가?’라는 주제로 7년간 15만 건 이상의 사례와 3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인터뷰하며 불안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연구한 결과물이다.

완벽주의, 강박, 중독, 두려움, 자제력 등 총 9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하버드 MBA에서 ‘최고의 감정컨트롤 강좌’라는 찬사를 받으며 뜨거운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중국 500대 기업의 필독서로 선정되며 직장인의 스트레스 극복을 돕는 최고의 책, 기업 CEO들이 직원들에게 가장 선물하고 싶은 책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은이 : 가오위엔 / 옮긴이 : 강은혜 / 출판 : 예문 / 02-765-2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