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코코리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과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동시 선정
아데코코리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과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동시 선정
  • 강석균
  • 승인 2015.12.3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데코코리아가 고용노동부로부터 ‘고용서비스 우수기관’과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에 동시에 선정돼 시상식을 갖고 있다.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서는 가장 높은 점수로 고용서비스 성과 인정

[아웃소싱타임스] 글로벌 HR아웃소싱기업인 아데코코리아(대표 김용구)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30일 주관한 인증수여식에서 2015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과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에 동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구인, 구직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직업 소개 및 취업정보 제공 등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고 지원 육성하는 제도다.

아데코코리아는 운영활동, 업무프로세스, 인적자원관리, 물적환경관리, 성과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 받았으며, 특히 복합고용서비스 부분에서는 4개 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우수기관 인증은 재인증을 원하는 기관 13곳을 포함, 총 25곳이 인증을 신청했으며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17곳(재인증 11개 포함)이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운영 활동 ▲업무 과정 ▲인적자원 관리 ▲물적환경 관리(정보관리) ▲성과 등 5개 영역이며,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기관은 향후 3년간 마크(사진)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함께 올해 처음 시범으로 '복합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2개 기관에 부여하기도 했다. 직업소개 또는 직업정보제공 인증을 받았던 기관 중 근로자파견 등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관련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 및 건전한 고용서비스 제공에 기여한 기관을 인증하자는 취지다.

올 첫 시범사업에는 총 4개 기관이 인증을 신청했고, 엄격한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아데코코리아 등 2곳이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운영 활동 ▲업무 과정 ▲인적자원 관리 ▲근로자 보호 ▲성과 등 5개 영역이며, 보상, 복리후생은 물론 법규준수 여부 등 전반적인 기관운영 현황도 평가했다.

아데코코리아 김용구 대표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 구직자와 구인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