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랍 스타트업 우수 아이디어 10개 수상팀 선정
한-아랍 스타트업 우수 아이디어 10개 수상팀 선정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10.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팀에 최대 2000만원 창업지원금 등 제공
스타트업 부문 1등팀 '넥스트라이즈 2022' 참여 지원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 사진자료 (제공=한국무역협회)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국무역협회가 한국-아랍 소사이어티(KAS)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브랜치에서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한-아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 처음으로 아랍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국내 거주 아랍 출신 청년 스타트업, 기타 예비 창업자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8월 31일까지 공모를 모집한 바 있다. 

스타트업 부문에 37개 팀과 아이디어 부문에 42개 팀이 각각 지원했다. 이중 서류심사 후 수상팀 10개팀(부문별 5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UAE 두바이엑스포 참가 지원, 비즈니스 성장전략 멘토링을 지원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 부문 1등상은 ‘콜렉티브’가 차지했다. ‘콜렉티브’는 아랍어로 K-뷰티 콘텐츠를 자체 생산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K-뷰티 이커머스를 제안했다. 스타트업 부문 1등 팀에는 무역협회와 산업은행이 공동 개최하는 스타트업 종합대전 ‘넥스트라이즈 2022’ 전시·발표 기회를 추가로 지원한다.

2등은 ‘피엔피플래닝’, 3등은 ‘론리나잇’이 수상했다. 피엔피플래닝은 중동 8개국을 타깃으로 한 K브랜드 정품 온라인 커머스 ‘케이샵이나(KSHOPINA)’를 제안했으며, 론리나잇은 아랍 K-팝 팬덤 플랫폼 ‘클릭’(KLICK)을 선보였다. 

아이디어 부문 1등상은 ‘카루(KALU)’팀이 수상했다. 카루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과 한국-아랍 소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2등은 ‘쓰리엔디(3endy)’팀, 3등은 ‘야랍(yarab)’팀이 수상했다. 쓰리엔디팀은 중고차 부품을 위한 스마트 온라인 플랫폼 아이디어로 대회에 참가했으며 야랍은 한국화장품 온라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제안했다. 

이동기 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랍 시장에 특화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춧돌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아랍 시장이 주목하는 우리 기업이 많이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