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에 적극적이다.
맥슨텔레콤 유니모테크놀로지 이노텔레콤 에어텍정보통신 제이콤 등
국내 무전기 생산업체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
다.
지난해에는 미국내 무전기 수요가 급격히 떨어진데다 저가의 중국산
제품 때문에 매출이 뚝 떨어졌다.
통신기기 전문회사인 맥슨텔레콤(대표 김현)은 태국 현지법인에서 연
간 4백30만대의 민수용과 생활용 무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세계 시장의 절반을 공급하는 규모다. 맥슨텔레콤은 저가의 중국산에
맞서 고품질의 민수용 무전기를 저렴한 가격으로해외시장을 공략할 계
획이다.
또 신제품 개발로 8백개 바이어를 1천5백개로 확충할 계획이다. 세계
최대 무전기 판매업체인 모토로라와 새로운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수출은 전년의 절반 수준인 4천7백30만달러에 그쳤으나 올해
는 9천10만달러를 계획하고 있다.
유니모테크놀로지(대표 정일모)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16% 감소
한 3백50억원에 그쳤다.
올해는 5백60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C
이 회사는 32년간 무전기를 생산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
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란 이라크 아프리카 지역에는 무전기 뿐만 아니라 무전기를 구성하
는 네트워크와 컨트롤장비 등을 수출할 예정이다.
무전기 생산라인을 설치하는 플랜트 사업도 벌인다. 경찰 소방 군 등
산업용무전기 전문업체인 에어텍정보통신(대표 서경수)은 올해 1백30
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수출 비중은 60%.미국과 유럽에는 OEM(주문자상표부착)으로, 아시아에
는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모델 및 기능의 다양화로 시장확대를 노리고 있다. 이노텔레콤(대표
황종연)은 지난해 4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2000년의 72억원에 비해 40% 감소했다. 올해는 1백20억원을 계획으로
잡았다.
지난해부터 개발한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데다 대형 수출계약 성사
를 눈앞에두고 있어서다.
미국 벨사우스와 생활용보다 기능이 훨씬 향상되고 지리정보시스템이
추가된 무전기 1천만달러 수출건을 상담중이다. 신제품 개발과 품질향
상을 위해 매출액의 6%를 연구개발비로 투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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