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브랜드 아웃소싱
도시바 브랜드 아웃소싱
  • 승인 2002.01.15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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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가 국내 가전시장을 겨냥해 한국에 판매법인을 설립하는가하며
브랜드 아웃소싱을 한다.

일본 도시바가 100% 출자한 도시바코리아는 노트북PC를 비롯해 세계
적 경쟁력을 갖춘 오디오, 비디오 기기, 프로젝션TV, 대형 PDP TV 등
디지 털 가전제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시바는 최근 2월 자본금 27억원, 직원 50여명으로 도시바디
지털미디어네트 워크코리아(이하 도시바코리아)를 설립키로 하고 대표
이사에 차인덕씨를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적 정보통신 조사기관인 IDC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한국내 노트북
PC는 2000-2004년까지연간 29만대씩 수요가 증가 ,현재 전체 PC시장에
서 노트북 시장은 10%대이지만 오는 2004년까지 23%까지 확대될 것으
로 전 망해 도시바로서는 노트북PC 시장 공략을 늦출 수 없다는 입장
이다.

또 2004년까지 컬러TV 수요는 200만대, 프로젝션TV 시장도 매년 10%
씩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 한국이 컬러TV시장의 주요 국가로 급
부상하 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바는 노트북PC와 컬러TV 사업을 강화해 올해는 700억
원, 오는 2004년에는 2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도시바는 또한 월드컵 공식 후원업체라는 점을 내세워 국내에서 브랜
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마케팅 전략도 수립했다.

대규모의 문화행사나 운동경기를 후원하는 마케팅으로 일본기업이라
는 이미지보다 한국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이
미지 를 부각시키는 영업전략도 추진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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