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커뮤니케이션-텔레마케팅등 종합컨설팅 아웃소싱 지향
위스커뮤니케이션-텔레마케팅등 종합컨설팅 아웃소싱 지향
  • 승인 2001.12.0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텔레마케팅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는 위스커뮤니케이션(사장 박찬
억 이하 “위스”)은 고객창조에서 고객 만족까지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효과적인 운영을 지원하
는 전문업체다.

보안전문업체인 에스원에 콜센터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위스’는 고
객의 DB를 기반으로 한 콜센터 대행운영, 파견서비스, 마케팅 교육 컨
설팅 등 기업의 마케팅 상황에 맞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컨설팅 아웃소싱을 지향한다.

본사를 비롯 수원 본부에 70여명의 TM인력을 아웃소싱하고 있는 위스
는 현재 114안내와 080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콜센터를 운영하는 대다수의 업체가 인력관리상의 애로점과 잦은 이직
률, 운영 전문가의 부재를 들고 있지만 위스는 직원들에 대한 이직률
이 제로에 가까울 정도로 직원들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다.

고객을 응대하고 고객사의 이미지를 가장 확실히 전달할 수 있는 사람
이 바로 상담원들이기에 이들에 대한 비전과 전문가로서의 철저한 교
육을 통해 애사심을 심어주는 것이 회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가
장 큰 방법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박찬억 사장은 “고객서비스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절대과제라며 그 활용가치는 비




즈니스 커뮤니티 등 모든 분야
에 내재돼 있다”며”신규고객확보와 기존 고객관리의 조화를 통해 고
객의 이익과 기업의 장기적인 이익을 공유하려는 윈-윈 전략이 무엇보
다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또 그는 “TM은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전진기지가 확보돼야 한다”며
“고객이 무엇을 필요하고 원하는지를 체득할 수 있는 고객만족 경영
에 대한 마케팅 철학이 내재돼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무리 기술이 좋아도 지식기반 산업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낼만한 대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마케팅이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얘기다.

현재 위스는 에스원콜센터 운영과 하나은행의 아웃바운드 업무 아웃소
싱을 하고 있다. 또한 르노삼성자동차를 비롯 일부 벤처업계에 파견인
력을 활용,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를 필요로 하는 곳에 교육 패키
지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차별화는 결국 품질이다”는 박사장은 “이러한 차별화된 양질의 서
비스는 조직관리를 통한 상담원들의 의식변화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고 말했다.

현재 경쟁력 있는 인재발굴과 교육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를 서두르고
있는 위스는 서비스 아카데미나 신규 교육사업에 발빠른 행보를 서두
르고 있다.

하나은행, 에스원 등 콜센터 아웃소싱
철저한 교육을 통한 상담원 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