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뱅크-차별화된 상담센터운영, 응대율 향상
스탭뱅크-차별화된 상담센터운영, 응대율 향상
  • 승인 2001.09.07 12: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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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파견 위탁관리 교육 등 3박자가 어우러져 유연하고 효과적인 인
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 스탭뱅크(대표 조영광)는 지난 96
년 모회사인 (주)MPC인력관리 부서로 출발, 업무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해 98년 설립됐다.

MPC와의 업무 공조 체계를 위해 주력 분야의 하나인 콜센터를 맡게 되
면서 본격 고객센터 운영 컨설팅과 콜센터 관리자 및 상담원 교육을
병행하고 있는 스탭뱅크는 현재 금융권을 비롯해 홈쇼핑 통신사 등에
아웃소싱을 하고 있다.

이처럼 스탭뱅크는 모회사인 MPC의 텔레마케팅 대행 서비스의 운영 기
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업계의 텔레마케팅 위탁관리 업무, CRM에
근거한 콜센터 운영 컨설팅 업무 및 총괄적인 인사업무 대행을 진행하
고 있다.

SK증권을 비롯해 한국통신프리텔, KT국제전화카드 등에 1,130여 명의
근로자 파견을 하고 있는 스탭뱅크는 이들 위탁업체에 고객센터 운영
관리를 하고 있을 정도로 업무 노하우와 영업력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스탭뱅크의 전문화된 업무 영역과 차별성은 지금도 동종업계
에 귀감이 되고 있을 정도다.

무엇보다 상담사원에 대한 관리시스템




도입이나 TM사원들의 능력향상
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은 고객 만족도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무엇
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실예로 상담사원 관리 시스템은 년 4회정도 모니터링 서비스를 실시
해 3개월에 1번씩 상담요원을 평가하고 자격에 미달되는 사원은 인력
평가제에 의해 평가를 받게된다.

더욱이 국내 최고의 TM전문회사인 MPC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 인력들
을 선발, 필요시에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투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스
탭뱅크만의 인력수급 전문 노하우를 살려 경험과 자질이 풍부한 상담
원을 채용하는 것도 그들만의 영업 전략이다.

또 다양한 교육을 통한 공개모집과 콜센터 교육 및 컨설팅 전문회사
인 ‘안톤컨설팅’의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우수 상담원을 모집하고
있다.

직원들 전체가 콜센터 매니저 교육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을 확
보한 이곳은 인력 아웃소싱 운영은 스탭뱅크에서 콜센터에 따른 컨설
팅은 MPC에서 양분할 정도로 조직이 체계화 돼있다.

내실 있는 경영관리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86억원을 달성한 스탭뱅크
는 SI분야에도 진출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윤동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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