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래텔레서비스-토털콜센터 아웃소싱 지향
나래텔레서비스-토털콜센터 아웃소싱 지향
  • 승인 2001.06.08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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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털콜센터 아웃소싱 지향


아웃소싱 전용 콜센터내에 고객사를 위한 전용공간을 두고 인재선발,
교육, 시스템운영 등의 모든 것을 대행하는 토털 콜센터 운영 아웃소
싱을 하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지난 97년에 설립된 나래텔레서비스(사장 박대용)는 국내 최대규모인
1500여명의 전문상담 인력과 500명의 내부인력, 1500석의 상담석을 갖
추고 전국적 아웃소싱서비스를 갖춘 종합 전문 대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금년에는 이 같은 규모를 바탕으로 1000억대의 매출을 올릴 계
획이다.

나래텔레서비스는 서울 서초동 센터에 500석을 비롯하여 현재 5곳의
콜센터에 1500석의 상담석을 운영하고 있다.

서대문 센터 200석, 화곡동 센터 500석 그리고 부산 200석 대구 100
석.
또한 대규모 교육장 및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아웃소싱 전용 콜센
터 구축에 필요한 콜센터 인원의 교육에서부터 캠페인이나 프로그램
단위로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교육을 활발
히 진행하고 있다.
고객사 기업내의 콜센터에 매니저, 슈퍼바이저, 상담원을 포함한 오퍼
레이터를 파견하여 지속적인 운영을 대행하고 콜센터 구축에 필요한
시스템을 지원하는 토탈 아웃소싱 콜센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또
한 기존 콜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 콜센터에 필요한 인재
파견 및 콜센터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진단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인재파
견, 진단 프로그램 등의 아웃소싱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콜센터의 구축, 확장 및 운영을 도와주는 컨설팅 사업과,
기업의 업무특성에 맞는 운용자 중심의 User Interface를 제공하고 유
지보수 및 버전업을 해주는 솔루션 사업, 그리고 21세기형 텔레마케
팅 서비스인 인터넷 콜센터 사업, 컨설팅 노하우와 대규모 콜센터 운
영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교육사업을 주로 하고 있
다.
인터넷 콜센터는 인터넷을 통해 대화나 웹화면을 공유하면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혁신적인 콜센터 솔루션으로 기업의 홈페이지
에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콜센터의 상담원과 화면정보를 공유하
며 대화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텔레마케팅 시장이 인하우스 중심의 콜센터 운영에서 중장기적으로는
아웃소싱 및 솔루션 시장의 비중이 크게 높아지고, 최근 단순 인력파
견 기업이 콜센터를 직접 구축한 후 아웃소싱 대행시장에 참여하는 비
중도 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이 기업경영에 있어서 상담시스템 설계/운용
또는 적정 상담원 투입 및 상담원 스케줄관리 등이 과학적으로 이루어
지지 못하고 있고 그로 인해 경비발생과 인건비 지출 그리고 서비스
능력부족과 같은 경영상의 어려움을 안고 있다.

나래텔레서비스는 이에 발맞추어 기본적인 텔레마케팅 뿐 아니라 솔루
션 및 컨설팅, 인터넷 CRM(Cus 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서비스
까지 고객서비스의 전반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현재 주요 고객사,
관계사 및 시장에서의 솔루션 리더들과 향후 프로젝트를 위한
Alliance를 윈-윈 전략으로 추진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대용 사장은 “전국적인 대규모 콜센터를 기반으로 모든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는 토탈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웃소
싱 업계의 선두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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