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엔지니어링-품질관리 시스템 체계 갖춰
한덕엔지니어링-품질관리 시스템 체계 갖춰
  • 승인 2001.06.08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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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체계 갖춰


지난 90년 과천 호프호텔의 시설관리와 기계청소, 방재등의 업무를 아
웃소싱하면서 호텔분야의 아웃소싱을 본격화한 한덕엔지니어링(회장
한원덕)은 현재 과천호프호텔외에도 호텔 리츠칼튼, 부산리베라 호
텔, 포스코 그린관광호텔, 남한강연수원 등에 대한 아웃소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0년 창업한 한덕엔지니어링은 매년 고속성장을 지속하면서 현
재 직원이 1600여명에 달하는 중견 아웃소싱업체다.

호텔분야 외에도 그랜드백화점, 코오롱본사 사옥, 부산백화점, 강남경
희한방병원, 한국산업단지 서부·북부 공단 등 44개업체의 시설물관리
를 담당하고 있다.

한덕이 제공하는 아웃소싱의 강점은 ‘고품질 서비스’를 고집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지난 98년 ISO9002인증을 통한 조직적인 관리기법
개발과 철저하고 지속적인 직원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개념을 새롭게
하기도 했다. 이를 토대로 경비 청소 시설관리뿐만아니라 관리행정업
무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토털 인력아웃소싱 개념은 고객사의 내부관리인력 절감을 통
한 비용절감과 전문성향상 그리고 관리의 효율화를 기할수 있다는 점
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한덕엔지니어링 전체 직원 1600여명가운데 20%에 이르는 320여명이 호
텔관련 업무에 종사중이다.

한덕의 강점은 전업무가 ISO인증에 따른 품질관리 시스템에의해 체계
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각종 설비시스템의 기능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뉴얼에 의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일간 주간 월간 단위의 주기적인 점
검시스템에 의해 확인된다.

문제점 발생시 품질관리 시스템에의해 본사와 현장이 유기적인 크로스
체크가 되기 때문에 호텔업의 생명인 고품격서비스 지원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이회사는 또한 일본 최대의 건물안전진단회사인 (주)다이켄엔지니어링
과 기술제휴 및 자매결연을 통해 단순한 건물관리에서 안전한 건물관
리로 그범위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특히 호텔업무 아웃소싱에 있어서 선진 시스템과 노하우를 연수 등을
통해 받아들임으로서 국내 환경에 알맞은 아웃소싱서비스 지원에 만전
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건축물유지관리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기도 한 한원덕회장은 호텔
분야를 비롯한 아웃소싱업계가 공동으로 발전하기위해서는 과당 덤핑
경쟁의 근절과함께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지적
한다.

덤핑으로는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힘들고 업체들도 신기술 개발
이나 교육투자등이 위축돼 서비스의 질 저하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한덕은 지난해 파견사업을 독립해 ‘원휴먼서비스’라는 독립법인을
설립하고 인력파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02-550-3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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