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자동차 판매업체 오토마트(www.automart.co.kr )가 아웃소싱으
로 대우자동차판매과 러시아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위해 오토마트는 러시아 사이트를 개설하고 대우와 계약이 체결
된 러시아 현지 딜러를 대상으로 중고차를 판매하게 된다.
운영방식은 딜러들이 사이트내의 회원전용사이트를 통해 차량을 선택
하고 현지 대우총판과 가격을 결정해 수출이 이뤄지는 주문시스템 방
식이다.
중고차 수집은 대우자판의 전국 영업소와 딜러점, 오토마트의 전국
20여개 프랜차이즈를 통해 이뤄지며 러시아 현지 대우총판을 통해 수
출된다.
오토마트 러시아 사이트는 중고차의 앞뒤 전후 내부 등 8장의 사진을
포함한 상세 자동차 정보와 주문에서 배송, 결제까지 모든 처리가 가
능하다. 또 주문한 차량의 이동 현황을 기차 노선에 따라 실시간으로
딜러들이 직접 조회할 수 있다.
예영식 사장은 “동유럽에 이미 진출해 있는 대우자동차와 온라인 사
업에 노하우가 있는 오토마트의 사업 전략이 맞물려 이번에 러시아에
진출하게 됐다” 며 “과거에는 중고차를 구입하기 위해 러시아 딜러
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 러시아 딜러들이 현지에서 중
고차 구입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한편 오토마트는 러시아 사이트에 이어 현재 폴란드를 비롯한 동구
권, 중남미, 동남아시아 사이트도 곧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