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몰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서비스 제공
삼성몰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서비스 제공
  • 승인 2001.04.0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삼성물산이 지난 98년 9월 문을 연
인터넷 쇼핑몰이다.

지난 2월에는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고 전문성을 크게 강화했으며 특
히 여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쇼핑몰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몰은 사이트 개편을 통해 상품주문과 결제방식을 단순화했다. 또
상품의 배송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배송정보 등을 포함
시켜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최근 인터넷 종합쇼핑몰의 부대서비스 강화 추세에 따라 사이버 고객
센터 운영,전문 바이어와 상담 코너 등을 도입해 고객에 대한 커뮤니
케이션을 강화했고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과 서비스도 다른 사이
트에 비해 장점이 많다.

생활 전자 컴퓨터 가구 패션 아동 식품 레저 웨딩 등 9개의 전문숍 형
태로 운영된다. 원하는 상품을 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브랜드 및
기능별 검색서비스,찾고자 하는 상품의 위치를 정확히 추적할 수 있
는 ‘스마트서치’ 등 상품 검색과 조회기능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눈
에 띈다.

개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업
계 최초로 고객관계관리(CRM)를 도입해 고객행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
고 있다.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본격적인 원투
원 마케팅을 구현한다. 이 시스템을 도입한 후 개인별 연관상품 추천
매출이 전체의 8%를 차지할 정도로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나만의 정보를 담아두는 ‘마이 다이어리’ 서비스,고객 상품선호도
평가 코너 등은 인터넷 쇼핑의 즐거움을 높여주고 있다. 이밖에 골프
가구 PC TV 등 삼성몰 전용판매 상품은 양질의 제품을 저가에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삼성몰은 고객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월레스와 그로밋’이란
유명 캐릭터를 자사 광고에 도입하고 있다.

삼성몰은 최근 경기침체 속에서도 회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수준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