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이번에 DMS가 수주한 옥션의 2단계 프로젝트는 전세계적으로 전례가
없는 C2C(Customer to Customer 최종 개별고객간의 경매) 비즈니스에
서의 개인화된 상품추천을 포함, B2C 및 B2B 에 이르는 광범위한 eCRM
을 구축하는 것이다.
DMS는 옥션의 업무환경에 가장 적절한 고객관리 업무분석 및 시스템개
발, 활용방안 등을 포함하는 전체 CRM 프로젝트를 옥션측과 함께 진행
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옥션 비즈니스에 가장 적절한 솔루션 선별을
위해, 국내외 주요 eCRM 툴을 대상으로 BMT(벤치마크 테스트)를 실시
할 예정이다
DMS는 지난 1998년 설립 이래, 현대증권을 비롯해 대우, 동양, 삼성,
동원, LG, SK증권 등 국내 주요 증권사 6개사와 동부화재, 삼성화재,
삼성전자, 피자헛, SK, LG-EDS, SK텔레콤, 한국통신프리텔, 다음커뮤
니케이션 등 30여개 국내 유수 기업의 마케팅 컨설팅과 고객관리
(CRM) 및 데이터웨어하우스(DW)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한편 옥션은 올 9월경까지 진행될 이번 2단계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의 고객 성향분석기반과 아울러 "개인별 상품추천"을 구현하는 명실상
부한 "토털 eCRM"기반을 완성, eCommerce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
화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