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비즈니스 환경구축 서비스개선 향상
호텔업계, 비즈니스 환경구축 서비스개선 향상
  • 승인 2001.02.14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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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는 지난해 10월 호텔내 모든 장소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객실 내에서도 무선자판기와 TV모니터를 통
해 인터넷과 관련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호텔 식자재 등의 전자상거래와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지난
해 개설한노블리안닷컴(www.noblian.com)을 올해부터 고객 중심의 사
이트로 더욱 활성화하고오는 3월말에는 이 사이트를 e-삼성 등과 공동
출자해 싱가포르에도 진출시킨다는 계획이다.

스위스 그랜드호텔도 정보통신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최근 비
즈니스맨을 위한 객실층인 10-12층과 스위트룸에 개인용 컴퓨터 설치
를 완료했다.

호텔 측은 이를 통해 투숙객들이 비즈니스룸을 방문하지 않고도 객실
내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또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인터넷으로 프런트
와 연결되도록 시스템을구축, 즉각적인 시정조치를 취할 수 있게 했
다.

르네상스호텔은 지난해 7월 객실 개보수 작업을 시작하면서 기존의 전
화선과 모뎀선을 별도로 구분해 한 방에서 전화와 인터넷, 팩스를 동
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했다.

이 호텔은 현재 70곳에 대한 객실 개보수 작업을 마친 상태로 내년 2
월까지 495개 전객실에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그랜드 하얏트호텔은 고객 중 한국인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또지난해 인터넷을 통한 예약이 전년보다 85%나 증가했다는 점
에 착안, 한글판 홈페이지 구축과 예약시스템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
다.


200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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