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Case] 현대백화점 아이그너
[Brand Case] 현대백화점 아이그너
  • 승인 2000.12.22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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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본점 "아이그너"


현대백화점 본점에 있는 아이그너 매장은 아이그너의 전통적인 컨셉
을 잘 반영한 곳이다. 말발굽형 `A"자 로고가 새겨진 매장 입구에 들
어서면 아이그너 특유의 고전적이면서 우아한 상품들을 만날 수 있
다.

일부 상품은 단순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매장은 전체적으로 흰 대리석으로 꾸며져 깔끔하고 산뜻한 느낌. 선반
은 아이보리색의 스웨이드로 포근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으며 베이지
색 나무로 짜여진 가구는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을 전해준다.

매장의 은은한 간접 조명은 고객의 눈에 편안함을 주고 고급스러운 아
이그너 상품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매장 오른편에 테이블과 안락
한 의자를 마련해 고객들이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아이그너 매장의 상품구성은 크게 가죽, 패션, 액세서리로 나누어진
다. 핸드백과 여행용 가방, 비즈니스 용품, 신발, 열쇠고리, 벨트 등
의 가죽 상품이 40%, 남성복과 여성복, 레져웨어 등 패션의류가 40%,
스카프, 타이, 장신구, 보석, 시계, 우산, 선글라스, 향수 등 액세서
리가 20%를 차지하고 있다.

가죽 상품은 아이그너의 핵심 사업으로 많은 제품이 명품군으로 분류
된 주력 분야. 아이그너의 가죽에 쓰이는 소는 주로 알프스 기슭에서
방목되는 데 소가죽에 생길 수 있는 작은 상처를 피하기 위해 목장에
철조망을 사용하지 않는 세심한 배려를 기울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8%에 해당하는 소목 가죽만을 주재료로 쓰는 엄격함을 유지하고 있
다.

가죽용품으로 명품브랜드로의 발판을 마련한 아이그너는 1979년 패션
상품군을 출시해 신사 숙녀용 각종 의류제품과 스카프, 넥타이, 시계
뿐 아니라 패션 액세서리 제품에 이르기까지 매년 500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발표하는 토탈 브랜드로 성장했다.

우아함과 귀족적인 품격, 시대를 뛰어넘는 명품의 가치를 브랜드의 기
본적인 캐릭터로 삼았던 아이그너는 지난해 더욱 돋보이는 상품들을
출시했다. 더욱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젊은층을 타겟으로한 `라
이프 스타일 라인"이 그것. 이는 전통과 보수로 이어져 온 아이그너
컨셉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아이그너 매장을 주로 찾는 고객층은 30대 후반에서 60대
가 많았으나 이런 아이그너 상품의 변신으로 최근에는 20대 후반부터
30대 중반의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등 고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 본점 아이그너 매장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옷차
림의 직원들이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들은 한결같이 아이그너 상품
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있다.

현재 전세계 19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그너는 현대백화점
본점외에 무역센터점과 부산점, 롯데백화점 본점, 대백 프라자 등에
매장을 개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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