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서 e-브랜드를 제대로 잘 만드는 것이 디지털 시대의 핵심적인 생
존전략이다.
유니텔브랜드리더동호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해 12일
오후 코엑스에서 열린 "닷컴기업 브랜드전략 세미나"에서 삼성경제연
구소 관계자는 "직접 만질 수 없고 볼 수도 없는 e비즈니스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회사 설립 초기에 브랜드 네이밍이 좋아야 하고 브랜
드와 사업의 아이덴티티를 통합하는 브랜드 전략이 중요하다"고 주장
했다.
그는 이어 "닷컴 업계에서는 인터넷 도메인이 e브랜드로 정착되는 추
세로 외우기 쉬운 명사 형태에서 사업의 내용을 쉽게 알릴 수 있는 브
랜드로 바뀌는 추세"라고 말했다.
또 닷컴기업에서는 CEO의 가치가 브랜드 가치로 직결되는 만큼 우수
한 최고 경영진을 보유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00.05.12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