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상황에서는 업체들이 소수의 인원만을 선발하는 경우가 많
다.채용대행업은 이런 업체의 채용업무 일체를 일임받아 인력을 선발
하는 일을 한다.
특히 연중 상시 채용을 실시하는 백화점,할인점을 비롯한 업체에서 소
수의 경력사원만을 공개선발하고자 할 때 용이하다. 사람을 구하는 업
체에서는 시간과 인력을 절감할 수 있고 직원들을 고유업무에만 전념
케 할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공정성을 기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채용
대행업체의 주요 업무는 ▒구인공고 매체선정 및 공고대행 ▒문의에
대한 안내 ▒서류접수 및 분류업무 ▒심사기준에 따른 심사작업 및 서
류심사합격자 결정 ▒면접대상자 일정통보 ▒면접 채점기준표 작성
및 면접진행 지원 ▒탈락자를 위한 안내문 발송 등의 일을 한다.
채용대행업체의 심사를 통과한 응시자들은 구인을 의뢰한 업체에서
최종적으로 면접을 보게 된다.
1999-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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