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피씨-'텔레웹'개발 어플리케이션시장 장악
엠피씨-'텔레웹'개발 어플리케이션시장 장악
  • 승인 2004.04.06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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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솔루션 해외수출 기술력 인정
고객센터 기반의 CRM 전문기업인 엠피씨(대표 조영광)는 지난 91년 창업이래 다양한 ‘고객센터용 CRM솔
루션’ 개발과 함께 국내 최초로 ‘콜센터 대행 서비스’ 분야를 개척한 기업으로 정평이나 있다.

엠피씨의 CRM 솔루션사업은 90년대 초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센터용 CRM솔루션인
‘텔레프로(TelePro)’를 선보인 후, 인터넷 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텔레웹(TeleWeb)’을 개발 콜센터 어
플리케이션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IP기반의 디지털 CRM 녹음장비인 ‘텔레보이스(TeleVoice)’ 등을 개발 국내기업으로는 처음 CRM솔
루션을 해외로 수출하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고객센터 운
영 자동화 솔루션인 ‘쎈터맥스(CenterMax)’를 통해 상반기 고객센터 프로젝트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고객센터 상담원 어플리케이션인 텔레웹은 고객 응대 업무 프로세스가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적
화 해 놓은 웹 기반의 고객센터 기본 CRM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의 강점은 12개의 모듈로 이루어진 모듈
별 구성으로 기업의 업무에 맞게 경제적으로 도입할 수 있으며 패키지화되어 있어 각 산업군별로 신속한
적용이 가능한 팩키지 솔루션이라는 것이다.

또한 유연성이 뛰어나 고객사의 CRM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 센터의 핵심 기능들을 상담원이 편리하
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통신 시스템, 인터넷 콜센터 시스템, ERMS, SMS, SFA, PDA 등과의 연동을
통해 고객과의 모든 접점을 고객센터 안에서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멀티채널 지원솔루션이다.

텔레보이스는 디지털 오디오 기술로 압축된 오디오 신호를 네트워크망을 통해 음성 정보 및 상담 내용 등
과 같은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고 이를 DB화하여 음성정보와 상담정보를 저장 및 검색할 수 있는 VoIP기
반의 CRM 디지털 녹음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해외 사이트 구
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엠피씨의 주요 고객사로는 ING생명 등 생명보험사를 비롯해 은행, 손보, 통신,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피씨는 전통적으로 수행해온 콜센터 턴키 구축 사업, 녹음장비 사업을 계속 유지 강화함과 동시에 새롭
게 시장의 트랜드로 형성되고 있는 운영솔루션 분야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콜센터 구축뿐 아니라
ASP 서비스 부문을 추가로 제공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전 방위적 서비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
다.
<김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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