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부, 하반기 취업시즌 겨냥해 여성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실시
여성부, 하반기 취업시즌 겨냥해 여성 직업교육 및 취업지원 실시
  • 승인 2004.08.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부가 하반기 취업시즌인 10월을 겨냥하여 청년여성(만 29세 이하)을 대상으로 전국 12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 및 취업지원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국 12개 교육기관의 직업교육-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주)잡코리아에서 연계하여 직무소양, 취업대비 교육 및 취업지원사업을 전문적으로 실시한다.

여성부는 2003년부터 「지역사회 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사업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동신대가 실시한 문화콘텐츠기획자 과정의 현장 학습 모습.

프로그램은 과정별로 30명 내외 교육생을 선발하여 7~8월중에 교육을 실시하고 11월까지 취업지원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이 사업은 2003년부터 여성부에서 추진해온 「지역사회 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미취업청년여성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제고하고 여성취업지원사업의 신모델 제시를 목적으로 하는 기획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노동력 수요에 맞춘 유망직종을 선정하여 전문기술, 직무소양, 취업대비교육을 패키지화한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산업체, 학교간 취업연계조직을 구성, 적극적인 취업지원사업을 펼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직장에 따른 이동성이 취약하므로 지역사회의 유망직종개발과 취업연계를 통하여 지역사회 취업을 유도하고, 아울러 정규교육과 직업능력의 차이를 보완하는 연결교육(브릿지 프로그램)이 필요함에 주목하여 청년여성 취업을 위한 새로운 타개책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

①문화예술관광 코디네이터 (강릉대) ②무역실무 여성인력 (경북대) ③애완동물 테크니션 (대구과학대) ④국제회의 전문 여성인력 (동덕여대) ⑤남도음식문화디자인 (동신대/광주) ⑥IT 마스타 (숙명여대) ⑦컨벤션산업분야 전문인력 (신라대/부산) ⑧클레이 에니메이션 (예원예술대/전주) ⑨병원 코디네이터 (이화여대) ⑩기계설계전문가 CAD (창원대) ⑪표면장식 디자이너 (청강문화산업대/ 경기이천) ⑫기업인적자원개발전문가 (PSI컨설팅/ 서울)

문의: 인력개발(담) 조선경(sunnykc@moge.go.kr) Tel: 02-3703-25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