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신경영지원시스템 구축
롯데마트, 신경영지원시스템 구축
  • 승인 2005.02.21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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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회계, 인사,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합한 인터넷 기반의 전산프로그램인 `신(新)경영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신경영지원시스템은 재무, 자금, 구매 등 회계시스템(SAP)과 인사, 급여, 채용 등 인사시스템, 전자결재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업무처리 단계를 대폭 줄였고 복잡한 시스템 사용방법을 단순화해 초보자라도 쉽게 업무




를 처리할 수 있게 했다.

롯데마트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45억원을 투입했으며, 롯데정보통신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약 7개월에 걸쳐 공동 개발했다.

롯데마트 송병삼 전산팀장은 "사용이 쉽고 업무 프로세스가 단순해져 업무 효율성 향상 뿐만 아니라 기존 시스템 대비 약 80%의 교육비 절감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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