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가 브랜드 파워 견인
'매스티지'가 브랜드 파워 견인
  • 승인 2005.03.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4일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64개 산업군 2576개 브랜드에 대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를 조사, 평가한 결과, 일반 상품과 차별화된 품질과 고급스런 느낌의 ‘매스티지’ 브랜드가 소비자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스티지는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의 합성어로 품질은 명품에 근접하지만 가격부담은 줄인 상품.

이번 조사에서 대표적인 매스티지 브랜드로 ‘SK엔크린’, ‘ZIC XQ’, 롯데백화점, ‘눈높이 학습지’, '귀뚜라미보일러'가 7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

능률협회컨설팅 측은 이번 조사결과 ‘매스티지’와 ‘웰빙’이 브랜드에서도 막강한 파급력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