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높아진 서비스바탕 13년만에 60배 성장
한진, 높아진 서비스바탕 13년만에 60배 성장
  • 승인 2005.05.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은 지난 1992년 택배사업을 개시한 해에 88만 박스를 배송했으나 올해는 5000~6000만 박스를 예상하고 있다고. 이는 사업시작후 13년만에 배송물량이 60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한진은 이와 관련 인터넷 쇼핑의 발달에 따른 물류의 증가와 인터넷 조회 와 PDA를 이용한 모바일(Mobile) 정보 조회 등 택배업체들의 높아진 서비스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은 또 택배사업의 발전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전국적 네트워크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수도권 지역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바탕으로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식품류 및 긴급화물에 대한 탄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당일 택배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경쟁사 대비 당일 택배를 활성화 하기 위해 올해부터 오토바이와 택배를 접목한 서비스를 통해 1시간 내 집하를 가능하게 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