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라
  • 승인 2005.12.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갖고 있는 기술과 식견, 경험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는 판단하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인재 육성이 최우선 과제이다.

SK C&C 경우, 가장 주력하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인재육성이다.

기존 사업영역이던 IT서비스 분야에다 '디지털 컨버전스'로 요약되는 신사업 추진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부상한다는 전략을 본격적인 성과물로 연결하기 위함이다.

SK C&C는 먼저 직원들을 분야별 전문가로 키우기 위해 직군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직군제는 전 직원을 직무의 큰 묶음 단위인 직군별로 나누고, 분야별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제도이다. 직원들은 각 직무 및 직무등급별로 핵심 업무(Key Task), 기본역량, 직군 공통역량, 직무기술역량, 경력 및 실적, 자격증, 필수교육 등 최소한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하며 이에 SK C&C는 점진적으로 채용ㆍ승진ㆍ평가ㆍ보상 등의 기준을 직군별로 적용해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직원들은 교육 이수, 자격증 취득, 프로젝트 수행 등 역량개발 항목을 스스로 설정하고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자기개발리더(Individual Development Leader)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역량을 개발해 나갈 수 있게 됐다.

SK C&C는 또한 회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무역량 교육, 변화주도 및 신사업 개척 등 변화리더 육성을 위한 리더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임직원의 자격증 취득을 활성하기 위한 '자격지원 제도'를 도입, 응시료 및 교육비, 자격취득 축하금, 협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