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 대규모 대졸신입 채용
STX그룹, 대규모 대졸신입 채용
  • 나원재
  • 승인 2006.09.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그룹이 출범 이래 최대 규모의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나선다.

STX 그룹은 3일 ㈜STX를 비롯 STX팬오션, STX 조선, STX엔진(18,150원 0 0.0%) 등 8개 계열사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규모를 400명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STX그룹은 각 계열사의 최고경영자(CEO)가 출신학교를 찾아 입사설명회를 열고 입사성적 우수자에게는 사이닝 보너스를 지급하는 등 우수인재 찾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올 하반기 채용 규모는 지난해(290명) 대비 38% 증가한 것이며 상반기 채용자수와 합치면 전체 700명으로 지난해 440명과 비교할 때 59% 늘어났다.

STX 그룹은 4일부터 21일까지 지주회사 및 각 계열사의 대표이사 등이 출신학교를 직접 찾아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요 대학에 상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STX는 이번 대졸 공채 최종 합격자 전원에 대해서 신입사원 교육의 필수코스인 '해신 챌린저' 글로벌 연수를 실시하고 입사 및 연수 성적을 종합해 상위 10%내 우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사이닝 보너스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룹 인사 담당자는 "그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조기 확보하고자 채용인원을 늘렸다"며 "이를 통해 그룹 성장의 핵심 원동력으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STX그룹은 또 지역사회와의 상생 차원에서 지방대 출신 인재와 가정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등을 일정 비율로 우대 채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TX 그룹은 오는 9월 11일부터 21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www.yourstx.co.kr)를 통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서를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