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 시즌, 대학별 취업 행사 잇달아
하반기 공채 시즌, 대학별 취업 행사 잇달아
  • 남창우
  • 승인 2006.09.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각 대학별로 취업 관련 박람회, 설명회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서강대 ‘2006년 하반기 취업특별프로그램’은 10월까지 진행되는 장기프로그램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여성채용 동향의 변화 및 취업 전략, 성공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매너, 면접 전반의 요령, 진로컨설팅 상담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이미지 메이킹 특강시간에는 정장 차림으로 온 참가자에 한해 복장 클리닉도 실시한다.

외부 전문 컨설턴트 초청으로 진행되는 진로컨설팅 상담의 경우, 9월 25일 월요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이력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한 후 취업팀을 방문, 제출해야 한다.

취업특별프로그램에는 재, 휴학생 및 졸업생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일부 프로그램 참가 신청방법 및 세부사항은 취업팀 홈페이지(job.sogang.ac.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도 취업특강이 진행 중이다. 모의면접, 유형별 면접 및 대처 요령, 여성채용 동향 및 취업전략, 직무능력검사 결과 분석 및 대처 요령, 외국계기업 및 해외취업전략, 프레젠테이션 기법 등 9월 22일부터 11월 6일까지 구직자들의 실력 점검과 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동덕여자대학교는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항공승무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항공승무원의 장점과 진로 등 기본적인 직무소개를 비롯하여 국내외 항공사별 채용요강 및 전형 대비책을 제시한다. 또 각 항공사별 채용 안내자료를 제공하며 질의 응답과 개별 상담 등 직접 전문가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 행사는 2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두 시간 동안 대학원 건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도 9월 21일부터 차례로 현대기아자동차, 로레알, 아모레 퍼시픽, 미래에셋그룹 등의 기업들이 현장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설명회 및 면담회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