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토웰컨설팅, 2007년 연세대 코칭아카데미 개설
초이스토웰컨설팅, 2007년 연세대 코칭아카데미 개설
  • 남창우
  • 승인 2006.11.13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이스토웰컨설팅(구 CMOE코리아 대표 최치영)이 기업 정부기관 등에 코칭 교육을 음양으로 기여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코칭을 국내에 첫 도입한 이 회사는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많은 기업과 정부기관에 코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칭서비스의 중점 대상은 대기업과 외국계기업, 정부기관 등.

코칭은 기업이나 조직에서만 통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꼭 필요한 것이기에 초이스토웰컨설팅에서는 코칭과정의 저변확대에 나서고 있다.

그 대표적 활동으로 현재 박원순 변호사가 이끄는 아름다운재단과 제휴하여 코칭 과정을 보급 중에 있다.
오는 2007년부터 연세대 및 연합신학대학원과 함께 연세 코칭아카데미를 개설하게 된다.

연세 코칭아카데미에서는 실제 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할 수 있는 심도 있고 체계적인 코칭 커리큘럼(비즈니스, 로데오 코칭, 경영자 코칭, 라이프 & 자녀심리와 부모코칭 등)을 가지고 다양한 코칭 스킬과 활동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여기에 대학에서 제공하는 학문적 지식과 정보뿐만 아니라 전문 코치들의 실제 코칭 사례를 통한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코칭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이번 초이스토웰컨설팅과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에서 진행하는 연세 코칭아카데미를 수료하는 모든 수료자에게는 연세대 총장명으로 수여하는 수료증과 코치의 자격을 부여하고 실제 코치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초이스토웰컨설팅과 제휴하여 개설되는 연세 코칭아카데미에서는 기업 및 기관의 관리자는 물론 종교인과 일반인으로까지 대상자를 확대함으로써 코칭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