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여 '비즈니스서비스 DB' 서비스 개시
3만여 '비즈니스서비스 DB' 서비스 개시
  • 남창우
  • 승인 2006.11.3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와 산업자원부는 "2004년부터 3년 동안에 걸쳐 국내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에 대한 3만여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을 지난달 완료하고 한 달간의 시험운영을 거쳐 자체 운영중인 비즈니스 포탈사이트인 '코참비즈'(www.korchambiz.net)를 통해 30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즈니스서비스 산업이란 물류, 컨설팅, IT, 광고, 디자인, 인재파견 등 소위 ‘아웃소싱’산업으로서 기업의 핵심역량 중심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경제의 선진화를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산업이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핵심 업무를 아웃소싱하여 고객서비스의 전문화, 고급화를 이루어가는 것이 최근 선진 외국기업의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관련 업계의 현황조차 제대로 알 수 없을 정도로 아웃소싱 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다"고 밝히고, "이번 사업을 통해 비즈니스서비스에 대한 정확하고 방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돼 기업 경영활동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사업으로 '연도별 비즈니스서비스 분야의 100대 기업, 업종별 30대 기업 등의 순위 정보'와 '업종별 매출액과 순익 등 재무정보현황', '지역별/업종별 종업원 현황' 등이 제공돼 비즈니스서비스 산업의 현황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조건별 검색 기능'이 추가돼 비즈니스서비스 업종 간 다양한 비교가 가능하게 되었다. 참고로, 이번에 구축한 DB에 수록된 기업 중 외감법인 1,099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업종별 평균 매출액은 물류, IT順으로 높았다.

한편, 상의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코참비즈'(www.korchambiz.net)에 '지식멘토', '거래기능강화', '업그레이드 된 통계기능' 등을 추가하는 등 사이트를 대폭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