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농수특산품 전문판매코너 운영
고흥군, 농수특산품 전문판매코너 운영
  • 김상준
  • 승인 2007.06.0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은 오는 6월4일부터 군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고흥읍과 도양읍 주요 할인점(마트) 3개소에 전문판매코너를 개설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지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들이 우선 지역에서부터 관심을 갖고 애용하게 함으로써 소비촉진에 앞장서고, 고흥 농수축산물의 품질 우수성과 품위에 대한 자긍심을 통하여 지역농업기반을 보호하면서, 지역특성을 반영하여 개발한『only one 고흥』이라는 농수축산물 공동브랜드 이미지를 생산지에서부터 세워 나가기 위해서이다.

앞으로 고흥 농수특산물 전문판매코너가 운영이 되면 나로도 우주센터와 국립청소년 우주체험관 건립 등으로 고흥을 찾는 관광객과 향우들이 믿을 수 있는 고흥의 우수한 향토 농수특산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생산농가와 판매업체간의 원활한 공급체계 구축으로 판매자는 학교급식 식재료까지도 확보할 수 있고 소비자는 원산지를 알 수 없는 국내외 농수산식품 소비감소와 농가보호는 물론, 경제 활성화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좋은 시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농가와 소비자 유통업자는 크게 반기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러한 전문판매 코너를 점차적으로 확대 지원하고 고흥에서 생산되는 쌀과 수산물을 비롯한 양파, 마늘, 토마토, 오이 등을 품질이 우수한 상품위주로 전시 판매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이 사업이 성공되려면 소비자인 군민의 자발적인 소비참여와 농어가는 농수축산물시장개방의 무한경쟁 속에서 국내외 시장에 당당히 내놓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을 생산하고『only one 고흥』브랜드 파워를 확립하는데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