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 오는 19일 개최
제2회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 오는 19일 개최
  • 임은영
  • 승인 2007.06.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일손이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하여 ‘2007년 제2회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를 오는 6월 19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시청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101개 기업체(직접78, 간접 23)가 참가하며 300명 이상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부산 및 양산·김해지역의 중소 제조업체 위주로 행사를 개최하며 채용분위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하여 부산시 지정 10대 전략산업 선도기업, 부산에 본사를 둔 우수 향토기업, 부산시 우대기업은 물론 부산지방노동청 지정 노사문화우수기업, 남녀고용평등기업 등 우수기업체를 적극 유치하여 부산 소재기업 86개, 김해 등 소재 15개 기업, 부산시 지정 선도기업 등 우수기업 26개 업체가 참가한다.

또한, 제조업체 생산 인력난을 해소하고 취업 취약계층 채용 기회 확대를 유도하기 위하여, 산업기능요원 채용부스 15개, 장애인 채용부스 10개를 별도로 마련하여 운영한다.

한편, 참여 구직자에게 채용면접 기회 제공은 물론 취업기술 제고, 눈높이 조절 및 구직의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오후 3시부터 1시간여 동안 펼쳐질 우수기업 인사담당자의 취업특강을 비롯하여 직업심리검사 및 이력서·면접클리닉 등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잡부산에서 이력서 무료출력, 사진촬영대행 등의 부대행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있어 예비 취업자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사본 등을 지참하고 단정한 복장으로 행사장을 방문하면 바로 채용면접 및 부대행사 참여가 가능하며 일부 기업은 추가로 기타 서류를 요구하는 기업도 있어, 업체별로 요구하는 서류를 구비하고 행사장을 방문하여야만 해당업체 채용면접이 가능하다.

참가 업체별 요구서류는 부산시 및 각 대학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놓은 채용박람회 참가대상 기업체 명단 현황을 보면 상세히 알 수 있으며, 행사당일에는 구직자를 위하여 참가기업체 상세 현황을 책자형으로 만들어 현장에서 배포한다.

그밖에, 지난 6월 4일(월)부터 오는 6월 19일(화)까지 ‘On-line Cyber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취업희망자는 인터넷 사이트[http://www. busanjobfair.com]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등록하여 구인정보를 검색하고, 온라인상에서 입사 지원하여 면접전형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등 폭넓은 구직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 문의처 : 부산광역시 노동정책과(☏ 888-4874) 부산지방노동청 부산종합고용지원센터(☏ 860-19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