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콜센터매니저 자격시험 수상 소감-한전KDN 나채동 대리
제1회 한국콜센터매니저 자격시험 수상 소감-한전KDN 나채동 대리
  • 김상준
  • 승인 2008.01.28 1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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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과 실무 겸비한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는 계기

지방에서 발령 받아 본사로 오면서 콜센터 관리자 임무를 맡게 되었고, 전력그룹사인 저희 조직에서의 콜센터란 너무나도 생소한 황무지나 다름없었습니다.

기술적으로 한국전력 콜센터 구축 사업을 진행한 경험은 있지만 운영은 처음이라 어떻게 운영을 하여야 할지 난감하였습니다.


나름대로 관련서적 및 관계사 콜센터를 방문하면서 운영에 관한 지식을 얻고 틀을 갖추어 가던 중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한국 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주관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시험'을 신문을 통해 알게 되었고 시험이 목적이 아니라 체계적인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지식을 얻고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풍부한 현장 경험




의 전문 강사진들의 생생한 경험과 이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시험을 앞두고 많은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사들의 입장에서 때론 경영진이 되어 사고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역지사지). 앞으로의 계획은 한국의 선진콜센터 운영을 위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여야 할 것 같고 상담사들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중간자의 역할도 확대하고 싶습니다.

차기 응시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견고한 집을 지을 수 없듯이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 콜센터 관리자 자격인증시험을 통해 견고한 기초를 갖추고 선진 콜센터 운영에 꿈을 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젊은이의 도전과 열정을 아끼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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