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듀, 경기도 공무원 리더십 교육
크레듀, 경기도 공무원 리더십 교육
  • 나원재
  • 승인 2008.02.0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러닝 전문기업 크레듀(대표 김영순)가 지난 1월 한 달 동안 두 차례 경기도를 대상으로 창의력 및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크레듀는 지난달 인천광역시 간부급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력 워크숍을 개최하였으며, 경기도 실·국장 및 부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공포된 공무원교육훈련법시행령 개정안의 상시학습체제에 따른 것으로, 상시학습제도란 학습이 직무수행과정에서 항상적, 지속적,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체제를 말하며, 학습을 통해 공무원들의 직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간 일정 교육시간을 의무 이수토록 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에 따르면 종전 민·관 교육기관을 이용한 교육만이 승진에 반영 되었으나, 워크숍 참여, 논문게재, 저술, 강의, 자격증 취득 등 교육훈련의 인정 범위가 확대되며, 부서장의 성과목표에 소속 공무원의 교육훈련 기준시간의 달성도에 대한 성과책임을 부여하여 성과계약 체결 때 반영한다.

경기도청 강현도 사무관은 "이번 교육은 간부급 직원들 사이에 리더십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기계발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등 상시 학습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크레듀는 이처럼 공무원 상시학습체제의 도입에 따라 민간 기업의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려는 지방자치단체의 요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존 기업 교육을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된 양질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지방자치단체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노동부 고용보험 환급시장이 중심이었던 크레듀가 광역시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 것은 경기도가 처음이다.

크레듀 김영순 대표는 "향후 지방자치단체의 교육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간부급 공무원 대상 리더십 과정 및 일반 직원 대상의 행정정문가 과정, 우수 지방자치단체 벤치마크 과정 등 지방자치단체 맞춤형 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크레듀의 우수한 교육 과정을 통해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