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교육 높은 인기 실감
제2회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교육 높은 인기 실감
  • 김상준
  • 승인 2008.03.2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사 41명 참여, 시험 4월 20일 서울 한양여대에서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CIRC, Customer Information Research Center)가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에 대한 대비 교육과정이자 관리자급 교육과정을 지난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에 걸쳐 서울 한양여대에서 실시했다.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은 국내 유일한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시험으로 국내 콜센터 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행되고 있다.

공공기관, 병원, 자동차회사, 신문사, 은행, 보험, 소비재 회사, 헤드헌팅 회사, 신용카드사, 통신회사 등 25개 사에서 41명의 부장, 차장, 과장급들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1회차 45명 참석 때 보다 더욱 다양한 업종의 콜센터에서 참여, 산업에 대한 교류의 장으로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의 연계 자격시험인 콜센터 매니저 자격시험은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주관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검정 과목은 고객관계관리, 인적자원관리, 운영관리, 기술관리의 네 과목으로 각 과목당 20문항씩 객관식으로 진행된다.

콜센터 매니저 자격시험 응시 대상은 수퍼바




저, 사내강사, 품질관리자 등 중간관리자 이상급으로 상담사와 콜센터 유관학과 재학생은 예비 매니저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예비매니저 자격시험의 경우 고객관계관리, 인적자원관리 두 과목만 응시하면 되며, 검정 방법은 동일하다.

콜센터 업계가 급격한 양적 성장으로 인해 체계적으로 중간관리자를 선발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가진 중간관리자 및 관리자급들에 대한 교육과정과 교재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업계 현실을 보았을 때 이번 자격제도의 시행은 우수한 인력 배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시험 결과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교보증권 조재현 과장은 “다양한 국내서적, 세미나 등을 통해 센터 운영전반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세우려 노력했지만, 센터전반의 다양한 업무적 틀(frame)을 잡는 것은 쉽지가 않던 차에 콜센터 매니저 자격인증 교육과 시험을 통해 체계적인 지식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08년 4월 20일과 10월 19일 시행 될 시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callcentercolleg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62-530-0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