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양성을 위한 ‘제 1기 물류마케팅 과정’을 이달부터 개설했다.
물류연구소(소장 최인규)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의 강사는 경영학 박
사인 이상근 사장 외에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
제사례를 집중적으로 교육하며, 30주(90시간)에 걸쳐 △물류마케팅 이
론학습 △선진사례분석 △마케팅 실무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물류마케팅 이론학습에는 물류의 기초지식부터 운송, 보관 및 물류거
점, 하역 및 포장, 물류정보, 재고관리, 물류코스트, 표준화 및 공동
물류, 물류서비스, TPL, SCM, IT물류, 택배서비스 등 물류전반에 걸
친 이론학습이 이루어지며, 마케팅 실무 실습과정에서는 회사소개서
작성과 제안서작성, 상담 및 자료요청, 견적서 및 계약서작성 등의 과
정을 강의, 질의응답, 토론, 프로젠테이션, 워크샵등이 포함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종합 평가(고사 30%, 과제물 30%, 출석 40%)를 통
해 수료증을 발급하고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삼영물류 이상근 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 환경에 대처하고, 지
식기반 사회에 걸맞는 역량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체계적인 교육프
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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