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컨택센터운영업계특집/인터파크CS-한중 교육·아웃소싱 분야 글로벌서비스 리더
2008컨택센터운영업계특집/인터파크CS-한중 교육·아웃소싱 분야 글로벌서비스 리더
  • 김상준
  • 승인 2008.07.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바이러스를 전파하는 기업… 중국컨택센터 오픈

인터파크CS(대표 윤영진 www.interparkcs.com)는 지난 2004년 ‘최초에서 최고까지 온라인서비스 전문기업’이라는 기치아래 인터파크로부터 분리되어 컨택센터 전문기업으로 성장·발전해 오고 있다.

인터파크가 인터넷쇼핑몰 부문 고객만족도 수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컨택센터 운영이라는 전문영역을 기반으로 사업다각화를 통한 독자생존을 꾸준히 검토하고 있다. 지난 4년간의 지난한 검토와 준비단계를 거쳐, 2008년 사업다각화를 위한 본격적인 투자를 진행, 컨택센터 아웃소싱, 해외취업연수사업, 교육사업 등 컨택센터 관련 사업을 다각화함과 동시에, 업무수행지역도 중국으로 확장함으로서 명실상부한 ‘Global Service Provider’로서의 위상을 갖추었다.

이러한 노력의 산물을 토대로 기존의 국내 최초 최고의 온라인 서비스 전문기업에서, 중국 최초 Global Service 전문기업으로 성장 발돋움하여, ‘세상을 향한 젊은 생각’을 기치로 끊임없는 도전과 무한한 열정으로 한·중 교육 및 아웃소싱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서비스 리더로 자리잡았다.

인터파크CS 고객서비스의 근간은 교육에 있다. 전 직원들에게 필요한 교육기회를 주고, 참여하고 동참하여 업무에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직원들에게 양질의 현장중심 교육과 ‘마스터 CS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CS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

인터파크CS의 차별화된 교육은 ▲각 과정별 직원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진행 및 과정 개발 ▲현업의 이해를 돕는 특화 교육과정 ▲직원만족도 높은 자사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전문 CS 강사의 Quality 높은 교육 프로그램 ▲실무에 맞는 QA교육으로 현장 적응력 향상 ▲다년간의 교육 Know how 및 레퍼런스 누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직원 및 내·외부 교육담당자들을 통한 교육만족도 평가를 통해 교육운영 및 제도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하고 더욱더 필요하고 향상된 교육으로 성장하는 것이 타 동종업계와 비교되는 점이라 할 수 있다.

인터파크CS 사내의 차별화된 교육 과정으로는 사내강사제도를 비롯해, 전문상담사 제도, 핵심인재 외부교육, 명품신입교육과정, 컨택센터 관리자교육 등이 마련되어 현재 직원들의 적극적인 호응속에 진행되고 있다.

사외의 차별화된 교육으로는 다년간의 교육 레퍼런스와 양질의 CS교육으로 해외취업연수과정(중국취업 CS실무자 양성과정)을 현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터파크CS는 치열한 국내시장에서 가격적인 면에서 보다 저렴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국센터(Dream Center)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한국내 아웃소싱 사업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방의 취업난을 해소할 수 있는 지방센터(Value Center)를 아웃바운드 비즈니스 전문센터로 육성함으로써 시장경쟁에서 보다 우월한 위치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제적인 젊은 인재의 국가적 육성을 위해 해외취업연수사업을 서울센터(Strategy Center)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CS분야의 인재들을 대거 양성하고 있다.

윤영진 대표는 “중국 최초의 인바운드 서비스 정착을 기점으로 중국 CS산업에서의 선봉장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며 “선점효과를 적극 활용하여 향후 10,000석 이상의 CS전문센터로 확장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