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는 콜센터 서비스부문에서 사업장 및 고객 서비스가 대한민국 표준 규격에서 정한 기준 이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국가에서 보증하는 제도이며, ISO 9001은 금융부문 컨텍센터 서비스부문에서 경영관리, 자원관리, 상담과정, 평가관리 등에서 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정한 품질 및 고객서비스가 국제규격에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농협은 이로써 2006년 ‘베스트 콜센터’ 선정에 이어 KS 및 ISO9001 동시 인증을 보유한 국내 최초의 콜센터를 보유하게 되었다.
농협관계자는 “농협은 서울, 광주, 부산 3개 센터에서 1000여명의 상담원이 하루 7만여건의 고객상담을 처리하고 있으며, KS 및 ISO 9001 동시인증은상담업무 프로세스와 대고객 상담품질의 우수성을 인정한 쾌거”라고 평가했다.
농협은 콜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소외감 극복을 위해 주1회 이상 안부전화를 해주는 ‘농촌어르신 말벗 서비스’등 공익적인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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