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업체는 한국투자증권, 국민연금, 롯데카드 등 총 7개사 이고, 서비스분야 인증제도를 도입한 국가는 한국, 프랑스, 오스트렐리아 3개국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서비스 평가항목 중 최초 콜 응신 95% 이상, 20초 이내 회신 등 표준 매뉴얼에 의거한 신속한 상담능력과 상담목표와 품질관리를 위한 상담 프로세스 활용을 통한 운영시스템의 효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원스톱 서비스에 필요한 고객상담 노하우를 산업표준에 맞춰 데이터 베이스(DB)화 했고, HTS(홈트레이딩 시스템)와 증권업무, 상품 등 분야별 전문상담원제도와 종합상담원제도를 병행 운용해 상담대기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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