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민원안내콜센터 4개월만에 10만 건 돌파
용인시 민원안내콜센터 4개월만에 10만 건 돌파
  • 김상준
  • 승인 2009.02.16 12: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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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용인시는 민원안내 콜센터(1577-1122) 운영을 시작한 지 4개월만에 이용건수가 10만 건을 돌파했다.

용인시민이 83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4개월만에 12%에 해당하는 용인시민이 민원안내 콜센터를 이용한 셈이다. 이는 콜센터 상담원 1인당 하루 평균 110통화를 받은 것으로 타 지자체 콜센터의 1인당 평균통화량(70~80통화)을 크게 웃도는 것이다. 용인시는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전문운영업체인 엠피씨에 민원안내 콜센터를 위탁운영하고 있다. 또 상담 처리율을 높이기 위해 5000건의 상담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수시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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