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클린 해피 콜센터'는 구청에서 처리된 민원 385종을 대상으로 당일 민원처리가 완료된 주민 20여 명을 매일 무작위로 선정해, 감사담당 공무원이 직접 전화로 민원서류 처리과정상 공정성, 친절성, 청렴성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시책이다.
설문조사는 민원처리 과정에 있어 공정성, 친절성, 청렴성,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 등 총 4개 항목으로 이루어 졌으며, 청렴도 측정과 민원만족도 조사기능은 물론 불편사항 청취를 통한 제도개선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민원만족도와 청렴도가 취약한 부서에 대해서는 부분감사와 교육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구민 감동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콜센터 운영으로 주민들의 불편사항은 바로바로 해소하고 공무원 청렴도는 매일 매일 높여 나가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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