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직무 교육 불황기에도 여전히 많아
무료 직무 교육 불황기에도 여전히 많아
  • 최정아
  • 승인 2009.10.0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불황기임에도 불구하고 인투인과 사람인이 오는 14일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채용전문가에게 들어보는 채용 실전 노하우’라는 주제의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되며 롯데그룹, 현대해상, MBC, 웅진그룹, 외교부 등에서 강연을 진행했던 김광일 Leaders Insight 이사가 강사로 진행된다.

채용 실전 노하우와 인사관리 및 인적자원개발의 체계적인 전략수립, 업종에 맞는 직원 채용 기법 등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인사담당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기술보증기금은 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8일부터 11월 12일까지 5주간 ‘2009 하반기 부산 벤처창업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창업교실은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경영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기보 전문인력, 벤처기업CEO, 업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다양한 주제별 학습과 관련사례 중심으로 진행된다.

SIST쌍용교육센터도 ‘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27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조직 내 의사소통 문제 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자기인식, 커뮤니케이션 기본 콘셉트, 목표관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한국전파진흥원은 미디어교육의 활성화와 전문가 육성을 위해 10일부터 11월 21일까지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며, 인천시도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여성을 대상으로 ‘OA사무전문가 양성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