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취업·채용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잡코리아, 취업·채용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 최정아
  • 승인 2010.06.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과정에서 가끔 기업과 구직자간 서로 감정 상하는 일이 있다. 면접을 볼 것처럼 얘기하고 면접장에 나타나지 않는 구직자, 면접 시 반말 등 무시하는 말투를 사용하는 면접관 등이 그렇다.


이에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구직자와 기업에게 올바른 취업·채용문화를 알리고자 <아름다운 취업·채용문화 만들기 캠페인, 약속이 믿음의 시작입니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잡코리아가 구직자 1,021명과 531개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예절’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채용예절이 없다고 답한 기업과 구직자가 각각 45.47%, 44.74%로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채용예절에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올바른 채용·취업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켜 구직자와 기업이 채용예절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돕는데 있다. 캠페인 참여는 잡코리아 개인 및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약속사항 5가지 항목을 확인하면 된다.


구직자의 약속사항은 △내게 맞는 채용공고 지원 △면접시간 엄수 △정직한 이력서 △면접시 상호 예절 △입사 후 퇴사는 신중하게며, 기업의 약속사항은 △불합격 판정 시 지원자에게 공지 △면접 시 불필요한 질문은 삼가 △지원자 이력서 보안 철저 △자세한 채용공고 작성 △연봉은 입사 전 알림 이다.


또한 이달 말까지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몽블랑 명함지갑 △비보이 공연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기업회원에게는 별도의 1만원권 쿠폰이 지급되며, 캠페인은 올해 말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