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 개소
서울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 개소
  • 방유진
  • 승인 2011.03.08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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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지난 7일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를 개소, 이를 통해 건설공사와 관련한 저가하도급·대금미지급·임금체불 등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신고센터는 서울시 감사관실 산하에 설치되어 하도급 관련 신고ㆍ접수 및 처리를 시행할 예정이며, 서울시는 앞으로 25개 자치구ㆍ공사ㆍ공단 감사부서에도 부조리 신고센터를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신고센터는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4층 하도급개선담당관에 위치해 있으며, 시민들의 편안한 이용을 위해 1층 다산플라자내에도 따로 상담실을 마련했다. 아울러 신고방법도 전화·팩스·인터넷 등으로 다양화하고, 하도급부조리 전용전화 02-6361-3600을 개설하는 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30분에 열린 「서울특별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개소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 김동욱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김성하 공정거래위원회 하도급 관련 국장 등 관련 인사들이 참석했다.

오세훈 시장은 “그동안 서울시에서 하도급 부조리 근절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왔음에도 불구하고, 얼마 전 건설인들과 함께한 현장대화를 통해 하도급 문제의 효과적인 대처가 다소 미흡한 점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가 하도급문화 선진화를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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