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인, 농·어촌, 일본 현지 알바 채용관 오픈
알바인, 농·어촌, 일본 현지 알바 채용관 오픈
  • 이효상
  • 승인 2011.10.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이 특색 있는 전문 채용관을 오픈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알바인이 지난 7일 서비스를 시작한 농·어촌, 일본 현지 알바 채용관은 업계에서는 최초로 도입하는 서비스로, 특별한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공고를 모아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바인의 농·어촌 알바 채용관은 농촌과 어촌에서는 일손이 부족하여 아르바이트생을 구하지만, 구직자들은 관련 정보를 알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것에서 착안했다. 이를 해소하고자 농장, 영농, 양식장 등 다양한 분류의 채용공고들을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하여, 농·어촌 지역의 대학생 및 구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알바인 농·어촌 알바 채용관에서는 지역은 물론 업종 등 세부항목으로 검색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채용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일본 알바 채용관은 일본 현지에서 모집중인 다양한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국어로 제공하여 주로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9년 기준, 일본의 한국인 유학생 수가 2만 명을 넘어섰으며 이 중 약 80%가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을 만큼 전문 아르바이트 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알바인에서는 일본 현지 알바 채용관을 만들어 유학생 및 재일 교포들에게 아르바이트 정보들을 모아서 볼 수 있게 했다. 특히, 알바인이 직접 엄선한 채용공고들만 제공하여 더욱 신뢰성이 높다는 평을 얻고 있다.

알바인의 이득구 실장은 “이번에 도입한 농·어촌, 일본 알바 채용관은 다양한 구직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세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 및 아르바이트 채용 공고는 알바인 농·어촌 알바 채용관, 일본 현지 알바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