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센터는 상담석 104개, 매출액 25억원 규모로 계약기간은 2012년 1월 6일부터 2013년 1월 5일까지이다.
센터에서는 소셜커머스 상품관련 상담, 고객의 소리(VOC) 응대, 고객관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계약은 ktcs가 주 고객층이었던 공공기관, 금융권을 벗어나 시장규모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업계 진출에 성공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과거 디앤샵(d&shop)과 같은 인터넷 쇼핑몰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와 서울시청, kt 고객센터 등 다양한 고객경험을 인정받은 것이라 분석된다.
쿠팡은 국내 1위 소셜커머스로 지난 해 모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다. 향후 ktcs는 쿠팡의 성장과 함께 고객센터를 더욱 확대 운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웃소싱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