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경영공시에 유연근무 현황 포함
공기업 경영공시에 유연근무 현황 포함
  • 강석균
  • 승인 2012.03.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공개되는 ‘2011년도 경영공시’에 공기업의 국제회계기준 재무제표(2010~11년)가 포함된다.

또 공공기관의 임직원 임금, 부채, 인력 변동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유연근무 현황(유연근무 실시 인원수)도 최초로 공개된다.

기획재정부는 16일 한국전력공사 대강당에서 전체 286개 공공기관 공시 담당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공기관 통합공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기관별 공시 담당자가 유연근무현황 및 국제회계기준 재무제표 등 신규 공시사항을 숙지해 오는 4월로 예정된 ‘2012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공기관 통합공시’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12조’에 따라 공공기관이 공시하는 항목 중 주요한 34개 항목을 별도로 표준화하고, 이를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알리오, www.alio.go.kr)에 공시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 2007년 통합공시제도가 도입된 이후 통합공시항목 추가와 공시주기 단축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이 이뤄지면서 ‘알리오시스템’의 매년 접속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알리오시스템의 월평균 접속자수는 전년대비 1.3배, 페이지뷰는 1.7배 이상 증가했다.

재정부는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에 대한 국민감시체계의 기반이 되는 통합공시제도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