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구직자 3,967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 ‘구글코리아’가 23.6%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 ‘유한킴벌리’(9%)가 2위, ▲ ‘애플코리아’(5%)는 3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 ‘나이키스포츠’(4.1%) ▲ ‘한국쓰리엠’(3%) ▲ ‘홈플러스’(2.8%) ▲ ‘한국지엠’(2.4%) ▲ ‘르노삼성자동차’(2.2%) ▲ ‘한국씨티은행’(1.8%) ▲ ‘스타벅스커피코리아’(1.6%)가 10위권에 들었다.
기업별로 입사하고 싶은 이유를 살펴보면 구글코리아, 유한킴벌리, 한국쓰리엠, 한국씨티은행은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애플코리아, 나이키스포츠는 ‘대외적 평판 및 인지도 등의 기업 이미지’를, 홈플러스,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는 ‘높은 연봉’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기업의 비전, 성장 가능성’을 각각 선호하는 이유로 답했다.
실제로 구직자 10명 중 4명(36.5%)은 외국계 기업 입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으로는 ‘우수한 어학능력’(46.3%)을 첫 번째로 꼽았다. 계속해서 ‘해외문화 등 글로벌 감각’(12.2%), ‘인턴 등 직무경험’(8.7%), ‘학벌’(8.6%), ‘성실함과 열정’(8.2%), ‘직무 관련 자격증’(4.7%), ‘전공 및 학점’(3.4%) 등의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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