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벤처협회, 인터넷 홍보마케팅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여성일자리 창출
충남벤처협회, 인터넷 홍보마케팅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여성일자리 창출
  • 이효상
  • 승인 2012.06.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네홍보마케팅 교육장 모습


- 충남벤처협회 인터넷홍보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특화사업

사단법인 충남벤처협회가 천안시와 컨소시엄으로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에 선정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홍보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사업이 지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 지역 내 B2C 제조기업 및 농특산물 기업의 인터넷을 통한 홍보 및 판로지원을 위해 기획되어 2011년에 처음 선정되어 올해도 시행하고 있는 인터넷홍보마케팅 일자리창출 교육 사업이 2년차에 이르러 지역 내 사회적 기업, 소상공인 사업자들에도 필요한 사업으로 인정받아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스마트기기의 발달과 더불어 소셜네트워크인 블로그, 페이스북 등이 기업의 광고홍보매체로 자리 잡으며 지역에서도 인터넷을 통하여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인력들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고,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사)충남벤처협회는 지역 내 사회재진출 희망 경력단절여성과 청년층 창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단시간 근로, 재택근무 등 스마트 워크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청년층의 경우는 충청남도 청년CEO과정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창업교육을 연계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블로그, 페이스북 제작과 운영 및 이미지처리 등 기초기술, 오픈마켓, 인터넷쇼핑몰 솔루션 활용법과 마케팅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주의 이론교육과 5주의 기업현장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2011년 교육수료자들중 일부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인터넷 쇼핑몰 운영과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사회적기업이나 인터넷쇼핑몰 광고관련 창업을 하여 운영 중이다.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사업이란 고용노동부에서 2006년부터 진행해오는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지역 내 고용주체들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 육성하기 위해 포럼사업, 연구사업, 특화사업으로 이루어져 있는 대표적인 지역일자리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