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 출시
LG유플러스,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 출시
  • 이효상
  • 승인 2012.08.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존 음성만 지원하던 콜센터 솔루션 대신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출시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존 음성만 지원하던 콜센터 솔루션 대신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출시한다.

기존 콜센터 솔루션의 경우 고객들이 ARS 안내를 받을 때, 사용 중 잘 들리지 않거나 내용이 길고 복잡하면 다시 이전 단계로 돌아가 반복청취를 해야 했다.

그러나 LG유플러스의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도입하면,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확인해 메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등 편리한 스마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대기시간을 단축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담원 연결 대기 중 기업의 상품 안내, 회사 PR동영상을 고객의 연령이나 성별 등에 따라 개인 맞춤형 서비스나 메뉴를 제공할 수 있어 직/간접적인 홍보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스마트 영상콜센터’는 콜센터를 이용하는 기업이 기존에 구축한 ARS와 PBX를 상호 연동 가능하고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과 연결 시 보안 프로토콜을 이용, 데이터를 암호화해 통신을 한다.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전화 교환기. 전화걸기, 받기, 착신전환, 호전달, 호대기, 당겨받기 등 기능 지원

또한 영상 콜센터 화면에 필요한 메뉴를 직접 구성 할 수 있고, 상담원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화면으로 바로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스마트 영상콜센터’ 서비스는 3G나 LTE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설치한 기업의 콜센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해당 기업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할 경우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현준용 상무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고객센터도 스마트하게 바뀌어야 함을 인지해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기존 ARS의 단점을 보완해 기업들의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스마트 영상콜센터’에 대한 가입문의는 LG유플러스 고객센터(1544-0001)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