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졸사원 200명채용
LH, 고졸사원 200명채용
  • 이효상
  • 승인 2012.10.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공사 홈페이지의 고졸사원 채용공고


국내 최대 공기업인 LH(사장 이지송)가 ‘신고졸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대규모 고졸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LH의 이번 고졸사원 200명 채용은 공기업 중 최대 규모로서 고졸(졸업예정자 포함) 구직자들에게는 최고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LH가 순수 고졸자를 공채하는 것은 창사 이래 최초이며 이번 선발대상은 직업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종합고 등의 학생 및 졸업생으로 한정하여 실무중심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며,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13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해당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야 지원할 수 있다.

10.16(화)~10.25(목)까지 10일간 LH 홈페이지 (http://www.lh.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필기시험 및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하며, 모집분야는 회계, 전산, 토목, 건축, 전기, 기계, 조경 등 7개 분야 총 200명을 모집한다.

군 미필자도 지원 가능하며 채용이후 입대한 경우 군 복무 기간을 근무기간으로 인정받게 된다.

“능력중심의 新 인사문화 선도” 다양한 계층의 인재등용, 정식사원의 공정한 승진기회 제공

특히, LH는 이번 고졸사원 채용시 채용인원의 50% 이상을 지역인재로 충원하게 되며, 국가유공자·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에 대한 우대로 ‘상생발전’ 실천에 앞장설 전망이다.

채용된 고졸사원은 인턴과정 없이 바로 3개월의 수습과정을 거쳐 정식사원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고졸사원은 향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대졸사원과 동등한 승진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승진제도를 마련하여 학력이 아닌 능력을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대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고졸사원의 업무능력을 대졸사원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대학교육에 대한 지원도 적극 검토하여 고졸사원이 LH의 미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LH는 금년들어 JOB 3000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이 중 실버사원 2,000명, 청년인턴 500명 및 일반사원 300명을 채용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