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공모전으로 취업 스펙업!
내게 맞는 공모전으로 취업 스펙업!
  • 이효상
  • 승인 2013.09.1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바인, 대학생 추천 분야별 공모전 소개

대학생 3학년 B군. 2학기가 시작되자 취업 걱정에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날들이 많다. 취업 스펙을 위해 자신만의 강점이 필요하다면 지금 당장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특히 전공이나 자신에게 맞는 분야에 맞춰 지원하면 입상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에서 분야별로 추천하는 공모전들을 모아봤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자신 있다면
삼성디스플레이에서는 ‘2013 삼성 미래디스플레이 공모전’을 통해 활용 아이디어와 제품 디자인을 공모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응모 주제는 ‘Future Display Life’로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의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다. 대상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 상장이 주어지며 총 입상 대상은 25팀이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5~10장 이내로 출품해야 하며 다음달 31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축산과학원에서는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만 13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 저지방 부위 소비확산을 위한 아이디어, 품질개선을 통한 돼지고기 소비촉진 아이디어 등이 주제다. 아이디어의 도출 배경 및 내용, 적용방법과 기대효과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최우수상에게는 축산과학원장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10월 13일까지 A4용지 1~3매로 공모전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마음을 울리는 작문실력을 가졌다면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LH 청년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고향, 환경, 통일 등 토지 및 주택과 관련된 주제로 국토사랑과 나라사랑에 관련된 이야기를 시나 단편소설 형태로 공모한다. 30세 미만의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학원생이면 응모할 수 있으며 소설 부문 대상에게는 500만원, 시 부문 대상에게는 3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로 LH 홍보실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대전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과학 및 액션 소재 단편소설’을 공모하고 있다. 원고지 200매 이하의 과학 및 액션을 소재로 사용한 다양한 장르의 단편소설이 주제로, 단독 또는 공동출품도 가능하다. 대상 1편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우수상 2편에는 각 50만원이 주어진다.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순수 창작 스토리여야 한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제출 방법을 참고해서 10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광고로 눈을 사로잡고 싶다면
한국에이즈퇴치연맹에서는 ‘제 9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의 대학생이나 대학생원 또는 국내 외국인 대학생은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에이즈와 관련된 4개의 주제에 대해 마케팅 기획서, 영상 광고, 인쇄광고, 슬로건 중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 대상 1작품은 500만원의 상금과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10월 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면도기 브랜드 쉬크에서는 대학 캠퍼스 내에서 실행 가능한 PR 기획안을 공모하고 있다. 전국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참여 가능하며 3~5명의 팀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1차로 기획안을 먼저 제출하여 그 중 선정된 7팀은 직접 낸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는 2차 기회를 얻게 된다. 직접 낸 PR 아이디어 기획을 실현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경험이라 더욱 추천할 만하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와 상장이 수여되며, 10월 6일까지 해당 공모전 커뮤니티에 제출해야 한다.

*아름다운 사진과 영상을 만들 수 있다면
국토연구원에서는 올해 제 1회로 아름다운 우리 국토 사진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제는 ‘여행지에서 만난 아름다운 국토’ 및 ‘일상생활 속 아름다운 국토의 재발견’으로, 디지털 컬러 사진파일로만 응모할 수 있다. 2012년 이후 촬영한 사진만 출품 가능하며, 대상 1편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된다. 10월 31일까지 국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첨부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삶’이라는 타이틀로 사진과 영상을 공모한다.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책, 독서, 도서관’, ‘공연, 전시 등을 소재로 문화를 즐기는 삶’ 등 4가지 주제로 사진과 영상을 중복해서 응모할 수 있다. 꼭 원본 파일 형태로 제출해야 하며 사진 부문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영상 부문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달 말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