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콜센터 '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부산시 '콜센터 '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 김연균
  • 승인 2014.03.3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2014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공공서비스분야 콜센터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공공서비스 부문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 했다.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서비스만족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대상을 수상한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공무원들이 직접 교통, 문화?관광, 복지, 여권안내 등 잡다한 문의도 시민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고 있어 시민 호응도가 매우 높다.

현재 전화.휴대폰 문자?휴대폰 채팅(톡 서비스)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부산시민의 민원 상담 응대율은 93.7%, 20초 내 상담개시율 92.0%, 상담원 1차 처리율 74%의 실적으로 서비스 만족도 93%를 달성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앞으로도 시민고객과 소통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