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은 한국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 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한국브랜드협회가 후원하는 서비스만족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대상을 수상한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공무원들이 직접 교통, 문화?관광, 복지, 여권안내 등 잡다한 문의도 시민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고 있어 시민 호응도가 매우 높다.
현재 전화.휴대폰 문자?휴대폰 채팅(톡 서비스)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부산시민의 민원 상담 응대율은 93.7%, 20초 내 상담개시율 92.0%, 상담원 1차 처리율 74%의 실적으로 서비스 만족도 93%를 달성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앞으로도 시민고객과 소통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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