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력으로 SK브로드밴드는 대전 서구에 1,000석 규모의 전화상담 업무를 진행하는 컨택센터(콜센터)를 설치하고, 대전시는 SK브로드밴드가 컨택센터의 설치와 운영이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내년 4월까지 컨택센터의 구축을 완료하고 ‘17년 말까지 대전시민을 우선으로 하는 상담사 2,000명을 채용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앞으로 컨택센터 관련 산업의 동반성장과 산·학·관의 네트워킹 활성화 및 상담사 신(新)문화 창조를 통해 대전의 컨택센터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데 공동으로 노력키로 약속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SK브로드밴드가 대전에 컨택센터를 설치해 2,000여개에 달하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신규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것이라 기대한다"며 "컨택센터의 빠른 정착과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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